인사말

페이스북 바로가기(새창)트위터 바로가기(새창)현재페이지 출력(새창)글씨 크기 증가글씨 크기 감소
김윤중 회장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2018년부터 2년간 제7대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Korean Movement Disorders Society, KMDS) 회장직을 맡겨 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KMDS는 2006년도에 창립되어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들의 노고와 회원들의 성원에 힘 입어 짧은 기간 동안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많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KMDS는 매년 개최되는 국내학술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국내에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를 하여 왔을 뿐만 아니라 2016년에는 KMDS가 주관하는 첫 국제 학술대회인 International Conference of KMDS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KMDS의 공식 영문학술지인 Journal of Movement Disorders는 국내외 각종 데이터베이스에 색인되었고 현재 SCOPUS와 Web of Science (SCIE) 등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MDS는 그간 회원 수와 재정 측면에서도 많은 성장을 이루어왔습니다. 그 결과, KMDS는 2018년부터 대한의학회의 정회원 학회로 승인되어, 명실공히 국내에서 파킨슨병과 이상운동질환의 학문 분야를 대표하는 기관의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회원 여러분, 저는 그간 전임 회장님과 임원들이 이루어 놓은 업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을 무겁게 느끼고 있습니다. 제 임기 동안 KMDS의 발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아젠다를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첫째, 지난 10여년간 KMDS 회원이 늘어나면서 학문적 관심사, 연령대, 직급, 진료형태, 소속 의료기관 등과 같은 회원의 특성과 니즈(needs)가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회원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KMDS라는 큰 그릇에 담아 나가는 방법을 찾기 위하여 많이 경청하고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국제화를 위하여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유럽이나 북미에서 학자들이 인접한 국가간에 활발한 학문적 교류를 하는 것처럼, KMDS 회원들도 가까운 아시아의 우수한 학자들과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사회에서 KMDS의 인지도(public awareness)를 올리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의료계뿐만 아니라 파킨슨병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정부와 언론 등 사회 각계에서 KMDS의 인지도를 올리기 위한 단기 및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학회의 규정을 정비하여 KMDS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바탕을 더욱 공고히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Coming together is the beginning. Keeping together is progress. Working together is success.”라는 Henry Ford의 말로 제 인사말을 마치고자 합니다. 2006년 회원 여러분이 모여서 KMDS를 출범시켰고, KMDS라는 울타리 안에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분야의 국내 학문적 수준을 여러분이 함께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저는 앞으로 KMDS를 통하여 파킨슨병과 이상운동질환 환자의 진료와 연구에서 KMDS와 더불어 회원 여러분이 많은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회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 회장 김윤중 올림

상단 바로가기
KMDS
The Korean Movement Disorder Society. All rights reserved.
주소 : (04167)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33(도화동,마포한화오벨리스크) 20층 2011호
전화 : 82-2-6395-2876  팩스 : 82-2-6395-2875  이메일 : parkinson@kmds.or.kr
개인정보 취급방침(새창)
이메일 무단수집거부(새창)